《한글 디자인 품과 격》

제작사
(주)윤디자인그룹
배송정보
  • 《한글 디자인 품과 격》
    22,000원

총 제품 금액




















윤디자인다운 

창조력의 

네 가지 원동력



윤디자인그룹은 1989년 창립 이래 글꼴(글자의 꼴) 디자인을 강력한 아이덴티티 삼아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왔습니다. 최근에는 글꼴을 브랜딩의 필수 요소로 조명하며
개성 있는 타이포브랜딩 시스템을 구축, 색다른 활기와 지치지 않는 창조성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2020년 가을, 윤디자인그룹이 그들만의 창조적 원동력을
한글, 디자인, , 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에 담아 책으로 엮었습니다.
《한글 디자인 품과 격》은 한글에 대한 깊이 있는 애정,
계속되는 도전으로 끝없이 스스로를 갱신해온 윤디자인만의 디자인·브랜딩 사(史)를
생생한 실무담과 함께 엿볼 수 있는 디자인 서적입니다.



















한글. 디자인. 품. 격. 에 

대한 기록













한글 

독창성과 역사적 가치 

• 

한글 디자인의 역사적 기획 — 대한민국독립만세 

프로젝트 역사라 쓰고 전설이라 읽는다 — 윤명조·윤고딕 100부터 700까지 

지역다움이라는 로컬 브랜딩 — 포천시·정선군·완도군 전용서체 

캘리그래피 서체의 콘셉트봄날부터 위로붓 다짐펜까지 

전통 복원으로 담아낸 한글 문화 — 고문서 복원 폰트, 고암새김, 곧은붓·어진붓 



디자인 

아이디어와 트렌드 

• 

스타일과 스토리로 승부하다 — 크리폰트, 엉뚱상상, 커리어우먼 

변신하는 폰트, 진화하는 폰트 시장 — 머리정체2 시리즈, 윤굴림 700 

오늘의 트렌드를 읽고 앞서 생각하다 — 한글 폰트 대중화를 이끈 스타폰트

게임이라는 소셜 플랫폼을 위한 폰트 — 스타크래프트II, 디아블로III, 리니지2M 












품 

사명감과 공동체 

• 

가야 하는 길이면 끝까지 간다 — 도시 브랜딩의 새 장을 연 서울서체

한글 디자인이 세상에 기여하는 법 — 함께 나누고 키우는 희망한글나무 

모두를 위한 폰트는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 UD폰트, UCD폰트 

윤디자인그룹이 미디어를 운영하는 이유 — 〈정글〉부터 〈타이포그래피 서울〉까지 

저작권보다 저작 — 폰트 저작권 



격 

확장과 비전 

• 

전용서체, 기업 아이덴티티가 되다 — 올레KT, 대신증권 

라틴 알파벳에 담은 발상의 전환 — 신한금융그룹, 롯데면세점 

브랜딩이 아니다, 타이포브랜딩이다 — 노브랜드, 빙그레 

타이포브랜딩의 방법 — 위메이드, 티머니 

윤디자인그룹 리부트 혹은 리부스트 — 타이포브랜딩 사업부 엉뚱상상


















제품 정보

  • 제작
    윤디자인그룹
  • 발행
    윤디자인그룹
  • 발행일
    2020.10.9
  • 크기
    175×225mm
  • 쪽수
    264쪽

리뷰

  •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Q&A

  •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